문경 큰사람마을


 문경 큰사람마을

 농촌체험 B코스 업체

· 핸드페인팅, 오미자고추장만들기, 자연놀이

 위치: 경상북도 문경시 산북면 거무길 9 

 연락처: 054-552-1035

 소개

큰사람이 되고자 하는 희망과 꿈을 선사하는 문경 큰사람마을

문경 큰사람마을은 1999년 폐교된 김용초등학교를 도시와 농촌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농촌마을을 활성화 시키고자 2013년 농촌마을조합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어 운영하고 있는 마을입니다.2013년 시작한 이 사업은 김용리와 거산리에 살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생각과 노력, 그리고 문경시의 협조로 농림부로부터 사업이 선정되어 오늘에 이르렀습니다.우리 마을은 농촌에 흩어져 있는 자원들을 마을주민의 힘으로 발굴하여 도시 농촌간 교류를 활성화시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우리 문경 큰사람마을에서는 농촌 체험, 숙박 체험, 오토 캠핑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농촌의 넉넉함과 편안함을 원하시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신명나는 자연의 추억 ‘체험 & 숙박’

운달산권역의 문경 큰사람마을의 자연을 바탕으로 그속에서 즐기는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옛날 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즐기는 특별한 잠자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즐길거리 & 먹거리

(구)김용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운달산권역을 찾아온 방문객과 주민들이 함께 교류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 되어 있으며 청정 문경의 자연을 머금고 자란 특산물을 맛 볼 수 있습니다.


 편의시설

· 수영장, 트램플린장, 탁구장, 강의실, 식당, 매점

 특산물

· 사과 : 일교차가 큰 산간 지역에서 재배하여 당도가 높고 풍부하며 육질이 단단하여 저장성이 뛰어나다.

· 오미자 : 백두대간 청정 환경에서 친환경적 재배로 맛과 향이 독특하다.

· 버섯 : 청정 문경에서 재배하여 맛과 향이 독특한 각종 버섯과 나물이 풍부하다.